다섯 요리사, 다섯가지 맛, 다섯가지 색깔, 하나의 도시락 (TEDxAustin)

TEDxAustin’s compostable bento box lunch. (Photo: Jerry Hayes)

원문: 5 chefs, 5 flavors, 5 colors, 1 lunch at TEDxAustin
번역: 서방윤, 이은호

 

TEDxAustin’s compostable bento box lunch. (Photo: Jerry Hayes)

TEDxAustin의 혼합 도시락. (사진: Jerry Hayes)

2013년 이벤트의 점심시간 동안, TEDxAustin 팀은 청중들로 하여금 강연무대에서 나왔던 아이디어 하나를 체험하게 하고 싶었습니다.

이를 위해 요리사 강연자인 엘리자베스 안도를 초청하여 강연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점심도시락을 기획하도록 했습니다. 요리(washoku)를 통해 명상을 한다는 일본 문화의 철학을 가지고 미학, 영양 그리고 맛의 균형을 도모했으며 5가지 맛, 5가지 색깔 그리고 5가지의 요리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The outside of one of TEDxAustin's lunch boxes (Photo by Jerry Hayes)

TEDxAustin 도시락 하나의 외관 (사진: Jerry Hayes)

TEDxAustin은 이 프로젝트에 참여할 다섯 명의 현지 요리사를 찾았는데, 이들은 안도와 함께 일하면서 일식(washoku)에서 영감을 받아 Austin에서 난 재료를 사용하여 참가자들을 위한 도시락을 만들었습니다. 스폰서들은 대나무 도시락 상자를 비롯해 친환경 현지 재료들을 기부했습니다. 그리고 요리사들은 지역 내에서 개발한 그들만의 요리에서 영감을 받아 일식(washoku) 요리를 만들었습니다.

One of the TEDxAustin 2013 lunch boxes

TEDxAustin 2013 도시락 중 하나 (사진: Jerry Hayes)

참가자들은 버터너트 피칸 살사, 불에 구운 새우,  멕시코 고추 치즈 옥수수, 집에서 구운 고기 그리고 회향 고수 슬로우 등 여러 개의 상자 중에 먹고 싶은 점심 도시락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A TEDxAustin lunch box

또 다른 TEDxAustin 2013 도시락 (사진: Jerry Hayes)

한 참가자는 이렇게 썼습니다. “그 점심 도시락에 들어간 시간, 노력, 의미는 대단했어요. ”